대천카페 , 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OFF
0
0
보령시, 충남여성농업인 1500명 한자리에 모였다
- 2022 충남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 개최, 유공자 표창 및 화합 행사 등 열려
등록일 2022-07-26 23:0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26일 보령종합체육관에서 한국여성농업인보령시연합회(회장 김옥수) 주최로 2022 충남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성농업인의 위상과 책무가 커지고 있는 지금, 농업환경 변화에 발맞춰 농업발전에 여성농업인의 역할과 임무를 자각하고 역량을 고취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한여농과 함께하는 희망찬 농촌! 미래의 농업!’이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김동일 시장과 충남지역 시장·군수, 여성농업인 1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우수 여성농업인에 대한 표창패 수여, 내·외빈 축사, 시군별 장기자랑을 하는 어울림 한마당, 웃음 치료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이밖에 충남 농특산물 전시 홍보관을 별도 공간에 마련하여 농특산물 홍보의 장도 마련했으며, 특히 이날은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제25회 보령머드축제’를 충남지역 여성 농업인들에게 널리 홍보하는 기회를 만들었다.

 

김동일 시장은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하여 세계 물가가 요동치고 있는 등 농업의 다변화 속도가 빠르게 변하고 있다”라며 “융·복합 발전은 물론 새로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탈바꿈하며, 농업이 각광 받는 시대가 왔다”라고 말했다.

 

또한 “농업의 새로운 가치창조를 위해 애쓰시는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농업·농촌의 정책적 현안에 대한 많은 변화를 이끌어냈다”며 “우리 농촌을 꿋꿋하게 지켜오신 노력의 대가는 우리 여성 농업인에게 반드시 좋은 결실로 다가올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96년 설립한 충남여성농업인연합회는 15개 시군에서 4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 중으로, 여성농업인의 교육·의료·문화·생활 개선 등과 관련한 조사와 연구, 여론조사, 정책 건의 등 농정에 참여 중이다.

 

자료문의: 농업정책과(정성갑 팀장, 930-7601)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충남여성농업인 #한마음대회 #유공자표창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무창포
오천블루펜션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86868827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