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가 오는 31일까지 제5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한다. 시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권리의 주체로서 직접 의사결정과정을 체험하고 참여권 및 시민권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어린이·청소년의회를 운영해오고 있다.
모집대상은 만11세(초등학교 5학년) 이상 만18세(고등학교 3학년) 이하 어린이 및 청소년으로, 임기는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다.
의원들은 아동문화, 안전환경, 관광문화 등 3개 상임위원회로 나뉘어 의회 임시회 방청과 어린이·청소년 정책과 예산에 관한 모의회의 운영 및 정책제안 등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체험하게 된다.
활동분과는 희망에 따라 배정하되 초·중·고등학생을 골고루 안배할 계획이다.
신청은 보령시 누리집(www.brcn.go.kr)에서 신청서 및 동의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lemon2779@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선발 결과를 오는 4월 중 개별로 문자 통보할 계획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사회복지과(041-930-3631)로 문의하면 된다.
강희준 사회복지과장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정책의사결정에 참여해보는 뜻깊은 경험이 될 것”이라며 “관내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사회복지과(오지혜 주무관, 930-3631)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어린이청소년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