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 대천펜션
OFF
0
0
보령시,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노인여가복지시설 방역 강화
- 경로당 412개소, 노인대학 1개소 운영 전면 중단 - 노인복지관 3개소도 필수 서비스만 제공하는 등 업무 최소화
등록일 2022-02-16 19:2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오미크론 확산으로 어르신의 집단감염이 우려됨에 따라 노인여가복지시설 방역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14일부터 관내 경로당 412개소와 노인대학 1개소의 운영을 전면 중단하고 노인복지관 3개소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독거노인 응급안전 안심서비스 등 필수 서비스만 운영하는 등 업무를 최소화하고 있다.

 

 또한 16일 개최 예정이었던 명천실버복지관 개관식도 잠정 연기했다. 해당 시설은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운영 재개가 검토될 예정으로, 시는 운영중단에 따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어르신들을 사전 발굴해 각종 돌봄 안전망 및 서비스 연계 지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노인복지관 종사자 대부분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을 완료했으며, 1·2차 접종자 및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주1회 PCR 검사를 실시하고 백신 추가접종을 적극 독려해 코로나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강희준 사회복지과장은 “코로나19 확산세에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돼 부득이하게 노인여가복지시설을 폐쇄하게 됐다”며 “시민분들께서는 타지역 방문과 사적모임을 자제하고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보건소 선별진료소 및 신속항원검사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16일 0시 현재 보령시 누적 확진자는 1703명으로 그 중 331명이 재택치료를 받고 있다.

 

 자료문의: 사회복지과(박미덕 주무관, 930-3612)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오미크론 #노인여가복지시설 #경로당 #노인대학 #노인복지관 #명천실버복지관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달빛정원
바다야놀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89522297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