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는 18일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 대강당에서 김동일 보령시장과 강진아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청소년 우수자원봉사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올 한해 자원봉사에 활발히 참여한 청소년을 격려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앞서 ‘청소년 우수자원봉사 활동수기 공모전’을 통해 모집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 시간 및 내용, 봉사의 지속성·자발성·다양성 등을 고려해 지난 8일 10명의 우수자원봉사자를 선정했다.
이날 봉사대상에 선정된 대천여자고등학교 2학년 박태이 청소년은 청소년 문화활동 체험부스 지원과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활동에 적극 참여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최우수상에는 대천여자고등학교 3학년 김수정 청소년이, 우수상에는 대천여자중학교 1학년 이가인 및 이연진 청소년이, 활동상에는 대천여자중학교 1학년 명지우 청소년과 대천여자상업고등학교 1학년 임유진 청소년이 각각 선정됐다.
이밖에도 봉사장려상에 웅천고등학교 2학년 조예경 청소년과 한내여자중학교 2학년 유지우 청소년, 대천중학교 1학년 이예훈 청소년,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손예은 청소년이 선정됐다.
김동일 시장은 “남을 위해 봉사하는 소중한 삶의 가치를 깨닫고 이를 실천하는 여러분이 정말 자랑스럽다”며 “나눌수록 커가는 기쁨과 보람을 느끼는 자원봉사 활동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936-3893)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청소년 #우수자원봉사자 #자원봉사 #청소년문화의집 #대천여자고등학교 #청소년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