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맛집 , 대천카페 , 대천맛집 , 대천펜션
OFF
0
0
행복농촌만들기콘테스트에서 보령 학성2리 호동골과 젓떼기마을 ‘전국 1위’
- 행복농촌만들기 경관·환경분야 금상 쾌거…성주4리 먹방마을에 이어 2년 연속 전국 1위
등록일 2021-09-15 21:4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천북면 학성2리 호동골과 젓떼기마을이 경관·환경 분야 전국 1위인‘금상’을 수상해 국무총리 표창과 함께 3천만 원의 상금을 거머쥐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성주4리 먹방마을이 문화·복지분야에서 전국 1위를 수상한데 이어 2년 연속 전국 1위 마을을 배출하는 영예를 안았다.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는 시·군간 또는 마을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농촌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주민주도 마을만들기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지역발전 및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호동골과 젓떼기마을은 지난 6월 열린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충청남도 평가에서 경관·환경분야 최우수를 수상하며 본선 대회에 참가할 자격을 얻었고, 7월 전국 8개 마을을 대상으로 실시한 농림축산식품부의 현장평가를 거쳐 분야별 5개 마을이 참여해 겨루는 본선에 진출했다.

 

이후 지난 5일까지 실시된 대국민문자투표에서 총 3314표를 얻으며 1위를 기록해 가점을 부여받았고, 지난 9일 열린 최종 본선 평가에서 경관·환경분야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김동일 시장은 “호동골과 젓떼기마을의 수상은 다양한 문화사업과 공동체 회복을 위한 주민들의 노력으로 이뤄낸 값진 결과”라며 “응원해주신 많은 시민들께 감사드리고, 시는 앞으로도 농촌의 마을들이 자생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동골과 젓떼기마을은 바다와 농촌이 어우러져 자연경관이 뛰어난 마을로 2017년부터 마을만들기 사업에 참여해왔으며, 마을영농조합법인 설립을 통해 공동 농기계 구입, 온라인 카페 운영 등 공동체 활성화로 2019년과 2020년 만세보령 마을대상에서 2년 연속 우수마을로 선정되기도 했다.
 

자료문의: 도시재생과(허선영 주무관, 930-3894)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호동골 #젓떼기마을 #환경분야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사업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달빛정원
바다야놀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28524218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