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펜션 , 대천맛집 , 보령맛집 , 대천카페
OFF
0
0
보령시, 다양한 청년들의 목소리 듣는다…제2기 청년네트워크 위원 추가 위촉
- 4일 임시회 열고 지난달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한 23명 추가 위촉
등록일 2021-09-04 16:0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가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2기 청년네트워크 위원을 추가로 위촉하고 내실있는 청년네트워크 운영에 나섰다. 청년네트워크는 청년정책의 다양한 의견수렴으로 실효성 높은 시책을 발굴하고 기존에 추진 중인 청년정책 사업의 모니터링을 통한 정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추가 위촉한 위원은 총 23명으로,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했다. 이들은 일자리·주거, 복지·문화, 교육·참여 총 3개 분과를 구성해 향후 2년간 청년정책 발굴 및 의제화, 아이디어 제안, 청년정책 모니터링 등을 통해 민관협치의 파트너로서 시정에 참여한다.

 

 특히, 추가 위촉한 위원 중 8명은 청년공직자로 구성하여 이들은 앞으로 청년과 행정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추가모집 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하고, 충남연구원과 공동으로 실시하는 미래발전전략과제 프로젝트와 연계해 청년정책을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세대 간 정책의 차별화에 따른 다양성이 절실함을 공감하고 시가 이끌어가야 할 청년 정책의 방향성에 대해 토론하며 다채로운 의견을 제시했다.

 

김동일 시장은 “최근 발표한 충남 도민참여예산 제안 공모사업 선정 결과에 보령청년들의 아이디어가 많이 반영되어 뿌듯함을 느꼈다”며 “시에서도 지역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해 앞으로 네트워크 위원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기획감사실(안현진 주무관, 930-3146)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청년 #청년네트워크 #청년정책 #청년공직자 #충남연구원 #도민참여예산 #보령청년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달빛정원
바다야놀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73988280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