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맛집 , 대천카페 , 대천맛집 , 대천펜션
OFF
0
0
보령시, 추석 명절 “축산물 안심하고 드세요”
- 식육판매업소 등 143개소 특별점검…부정·불량 축산물 단속을 통한 위생 안전성 확보
등록일 2021-09-03 21:0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변질 및 부패하기 쉬운 축산물에 대한 위생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한 축산물의 생산 및 유통을 위해 오는 8일까지 축산물작업장 특별점검에 나섰다. 이번 특별점검은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과 함께 민·관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관내 축산물 제조·판매업체 143개소를 대상으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축산물이력제 이행 실태, 유통기한 경과 축산물 적정 처리 여부, 자체위생관리기준서 작성 및 운용 여부, 자가품질검사 기준 준수 여부, 냉동냉장 제품의 보존 및 유통기준 준수 여부, 포장육 또는 선물세트 상품의 표시 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아울러 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방역지침 준수에 관한 사항도 함께 지도·점검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축산물위생관리법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영업정지 또는 과태료 부과 등의 행정처분을 내릴 예정이며, 축산물 수거 검사도 병행하여 안전한 축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김동일 시장은 “최근 전국에서 축산물작업장 근로자들의 코로나19 확진 및 비위생적인 계란 유통으로 식중독 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추석 기간 부정·불량 축산물 유통 방지를 위해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며 “시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축산물이 생산·유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축산과(박태섭 주무관, 930-7924)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추석 #축산물 #명절 #축산물이력제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무창포
오천블루펜션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91925557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