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대천맛집 , 대천펜션 , 보령맛집
OFF
0
0
보령시, 궁촌마을에 녹색행복공간 ‘공동홈, 마을카페’오픈
- 29일 준공식 개최하고 본격 운영 시작
등록일 2021-06-29 23:0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 궁촌마을에 녹색행복공간 ‘공동홈’과‘마을카페’가 조성돼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시는 29일 궁촌동에서 김동일 시장과 최동원 궁촌마을 주민협의체 위원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홈, 마을카페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문을 연 공동홈과 마을카페는 대지 1592㎡ 에 공동홈 1동과 마을식당 및 마을카페 1동 등 모두 2개동 규모로 조성됐으며, 지상 3층으로 조성된 공동홈은 독거노인주택 10호와 체력단련장, 공동부엌이 들어섰고 지상 2층으로 조성된 마을식당 및 마을카페는 두부를 직접 만들어 판매와 함께 음식업을 할 수 있는 마을식당과 마을카페가 들어섰다.

 

공동홈은 보령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10가정에게 월 5만 원의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도록 제공되며, 1층에 쉼터 및 운동 공간 등 주민복합 커뮤니티공간도 마련됐다. 공동식당에서는 마을의 특화산업인 두부를 제조·판매하고 두부를 이용한 음식을 만들어 식당도 운영하고 있으며 2층 마을카페도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주민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두 사업장 모두 주민들이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을 설립하여 직접 운영하는 것으로 지역주민의 일자리 및 소득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에 새롭게 태어난 공동홈과 마을식당, 카페가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낙후된 도심에 재생이라는 활력을 불어넣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궁촌마을은 2017년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2018년부터 85억 원을 투입해 마을식당 및 마을카페, 독거노인 공동홈, 건강 쌈지공원, 녹색스마트주차장 조성과 노후주택 집수리, 안심스마트 골목정비, 주민 취업지원 및 주민역량강화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자료문의: 도시재생과(강다예 주무관, 930-3874)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궁촌마을 #마을카페 #공동홈 #공동식당 #사회적협동조합 #마을식당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달빛정원
바다야놀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97789790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