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맛집 , 대천맛집 , 대천펜션 , 대천카페
OFF
0
0
보령시, 농촌진흥청과 협력하여 스마트농업 재배 향상 컨설팅 실시
- 영농철을 앞두고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찾아가는 영농현장 교육’진행
등록일 2024-03-08 15:5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지난 7일 토마토 품목농업인연구회 회원을 대상으로 작목별(토마토) 영농현장 컨설팅을 실시했다.

 

작목별 영농현장 컨설팅은 농촌진흥청 고객지원담당관실과 함께 분야별 최고의 농업전문가를 초청해 재배 농가의 영농 애로사항을 사전에 파악하고 진단하는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스마트농업의 핵심기술인 양액재배에 중점을 두고 토마토 생육 단계별 재배 기술 향상 및 양액 관리, 토양·병해충·생육 관리 등의 이론교육을 진행했으며, 이어 영농현장에 대한 애로사항 청취 및 현장연시 컨설팅을 진행해 영농철을 앞두고 농가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2024년 기준 보령시는 17여 농가가 10㏊ 규모로 방울토마토를 재배하고 있으며, 올해는 스마트팜 시설 보급으로 지난해보다 작황이 좋아 농가소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방울토마토 고품질 및 생산량 증대를 위해 ▲스마트팜 제어시설 보급 ▲재배환경 개선 ▲품질고급화 안정생산 지원 ▲수정벌 지원 ▲노후시설 및 배지교체 ▲스마트팜 활용 교육 및 재배 컨설팅 등의 다양한 스마트원예 지원 사업을 매년 펼쳐오고 있다.

 

김구연 농업기술센터소장은“찾아가는 영농현장 컨설팅은 농가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해결하기 위한 교육”이라며“앞으로 이와 연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해 보령의 스마트농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농촌진흥청 #스마트농업 #영농철 #영농현장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342
서울
중고차
아파트
해피데이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96794511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